10월 둘째 주 coupang cls
10. 7 (월) : 2층하차
10. 11(금); 소분류 스윙 1시간
10. 7 (월) : 2층하차
10. 11(금); 소분류 스윙 1시간
몇번의 재설치와 삽질끝에 시놀로지 나스에 워드프레스 설치를 마쳤다. 도메인과 보안 인증서등 몇가지 세팅이 남았지만 도커와 포트포워딩의 개념을 이해하고서 설치를 했는데 아직 오류와 에러메시지 대처에는 익숙하지 못하다. 이제는 역방향 프로시서버와 보안, 도메인, 네임서버, 아직도 명확히 익혀야 할게 많지만 기분은 좋네.. 아… 망고빙수 생각난다 ^^
몇일 걸려서 DNS서버세팅을하고 정상동작했는데 이틀후인 오늘 외부접속 시도시 응답이 없다. 다른 DDNS 도메인명으로 접속 시 정상접속이 가능했다.
몇일동안 작동하지 않던 네임서버를 다시 호스팅케이알로 변경하니 거의 바로 정상동작하였다. 세팅시간이 1-2일정도까지 걸린다고 하나 세팅이 제대로 되면 몇몇 귝가만 제외하고 바로 반응이 욌다. 다시 호스팅케이알에서 시놀로지 나스 DNS로 네임서버로 등록을 바꾸고 여러사이트에서 정보를 검색해서 추가세팅하고 접속테스트를 해보니 정상작동! 괜히 기다린다고 시간만 날렸다. 네임서버까지는 웠는데 역방향 프록시 등 알아야할게 너무많다
이 드라마를 이렇게 계속 보게 될 줄은 몰랐네. 5회차 마지막 씬 – 극적인 입맞춤… 하지만 스토리 흐름상 쉽게 화해의 분위기가 연출되진 않겠지? 김지원의 페이스를 보며 “이 정도 생겼으면 없던 용서의 마음도 생기겠다.. 사람 얼굴이 CG같네..” 하지만 사람의 관계라는게 그렇진 않겠지?아무리 예쁘고 잘생기고 모든걸 다가졌어도 감정의 골이 깊어 지면 서로를 용납하는게 쉽지 않겠지…
다정한 말이란 부드러운 말로 예의를 갖추고 하는 태도만을 말하는 것이 아닌것을 알았다. 내용적으로 보면 다정한 말이란 좋은 피드백에 가깝다는 생각이 든다. 김종원 작가님이 말하는 다정한 말이란? 다정한 말 이란? 다정한 말을 하기 쉽지 않은 이유 다른사람에게 그사람의 장잠을 볼 수 있는 안목이 있어야 하고 본 것을 표현 할 수 있는 표현력이 있어야 하고 표현할 때…
일찍일어나나자마 곧바로 일을 시작하지 않으면 축축쳐진다 긴장이 풀려서 그러나…